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IT

내 방의 작은 영화관, 삼성 스마트빔(SSB-10DLFN08) 리뷰

 

 

 

삼성 스마트빔(SSB-10DLFN08) 리뷰

 

 

내 방에서 대형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면 어떨까~?

 

자취하면서 한번쯤 드는 생각인데요ㅎㅎ

 

 

학교나 사무실등에서 사용하는 엄청 큰 빔프로젝터가 아닌

 

가볍게 휴대 할 수 있으면서 핸드폰만 있으면 사용이 간단한

 

미니빔 프로젝터가 나왔어요~

 

 

나오자마자 사서 산지는 꽤 되었는데,

 

요번에 리뷰를 적어볼까 합니다ㅎㅎ

 

 

 

 

 

 

삼성에서 출시한 미니빔 프로젝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기기로 일명 스마트빔이네요ㅎㅎ

 

 

 

 

 

 

구성품 : 본체 + 케이블 + 메뉴얼

 

 

 

 

 

 

정면 : 빔 투사부

좌측 : Focus 조정 + 스피커 // 우측 : 스피커

후면 : 전원 케이블 연결부 + 스피커

 

 

모양이 정말 심플하고, 작아서 휴대성이 좋아요~

 

거의 대부분의 면에 스피커가 있어서 소리도 정말 빵빵합니다!

 

(시끄럽다고 느낄정도로 크게 나와요)

 

 

 

좌측의 Focus 기능으로 촛점을 맞출수도 있습니다!

 

그냥 돌리면서 맞추는거라 아무나 다 맞출 수 있어요..ㅎㅎ

 

 

 

 

 

 

 

이 곳은 저의 침실입니다.

 

집 안에서 영화관 분위기를 조금이라도 내기위해

 

가장 중요한 준비물 중 하나는

 

 

빔프로젝터 + 80인치 스크린

 

 

이 두개 만큼은 필수요소에요.

 

(스크린은 없으면 흰벽으로 대체 가능합니다..ㅋㅋ)

 

저는 플러스로 빔프로젝터를 올려놓을 베드테이블까지 추가 했습니다~ 

 

 

 

 

 

전원 버튼만 누르면 바로 켜져요~

 

불이 다 켜진 상태에서 저정도로 보이네요.

 

화면 크기 조정은 어떻게 하냐구요..??

 

 

투사면과 미니빔이 가까우면 화면이 작고,

 

멀면 멀수록 화면이 커져요.

 

 

당연하게도 화면이 작을수록 화질이 좋고, 커질수록 화질은 떨어집니다.

 

 

 

 

불을 끄면!!!

 

 

 

 

꽤 선명해지죠?

 

 

지금 화면은 대기 화면이구요.

 

 

전원 버튼 외에 옆에 있는 M 버튼을 누르면

 

Soft AP Mode 로 전환되어 아이폰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화면과 같이 M 버튼을 눌러, Soft AP 모드로 전환!

 

 

 

 

설정 - Wi-Fi 로 접속하여 스마트빔 기기를 선택!

 

스크린에 비춰지는 SBEAM80~ 으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입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아이폰의 Air-Play 미러링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자동으로 SBEAM 도메인이 뜨는데, 이것을 터치!!

 

 

 

 

 

 

짜잔~~ 하고 핸드폰의 화면이 스크린에 투사됩니다~

 

화질이 좀 안좋은데.. 스마트빔 화질이 아니라 제 폰카 화질이 안좋네요...ㅎㅎ

 

 

 

 

 

 

 

 

아마 사진이나 제가 올리는 동영상보다 실제로 보시면 더 괜찮다고 느끼실거에요~

 

1080P 정도 화질은 아닌데, 720P 수준은 따라옵니다ㅎㅎ

 

 

 

동영상으로 확인해볼까요?

 

 

 

 

로제는 진리입니다...

 

 

유튜브에 올려봤더니 360p 밖에 지원이 안되서..

 

티스토리로 올렸는데 화질 어떤가요~?

 

 

 

미니빔 프로젝터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인것 같아요~

 

 고정된 타입이 아닌 어디서든 위치를 바꿔가며 쓸 수 있기에,

 

캠핑용으로도 좋을 것 같구요!

 

 

 

 

베드 테이블을 이용하여 저처럼 쓰실수도 있어요~

 

눈 나빠지기 딱 좋네요...

 

 

 

 

 

 

싱글 베드에 배게가 왜 세개나 되는지는 묻지 말아주세요....

 

 

 

 

 

 

 

총평 : 스크린이 없거나 벽(천장)이 흰색이 아니라면 구매X

영화나 아프리카등 동영상 시청을 자주한다면 구매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