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팡팡이

우리집 팡팡이의 발치 후기

 

 

우리집 귀염둥이 팡팡이

 

어느덧 생후 7개월차에 접어 들었어요.

 

 

이 맘때면 (생후6~7개월) 부터는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는 시기라고해요.

 

그래서 강아지 이빨이 잘 빠질 수 있도록 수건 물기와 같은 놀이를 자주 해줘야 합니다.

 

 

저 역시도 수건이나 물티슈로 유도하여 어금니 몇개를 뽑긴 했는데,

 

송곳니는 어떻게 할 수가 없더라구요ㅜㅠ

 

 

아무래도 집안에서 키우는 애완견의 경우 송곳니를 사용 할 일이 거의 없어서 그런듯 합니다.

 

이 송곳니를 발치하려면 기본적으로 전신마취를 해야하는데,

 

소형 견종이다보니 몸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해요.

 

(영영 안깨어나는수도 있다고...)

 

 

 

겁이 조금 났지만, 상담한 의사 선생님 말로는

 

상태가 심각한 편이고 영영 안깨어날 확률은 거의 희박하다고 안심시켜주셔서,

 

고민고민하다가 수술을 했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듯 영구치가 다 밀려나고 치열이 뒤죽박죽 엉망이네요..

 

그동안 많이 아프진 않았을지..마음이 아프네요.

 

 

 

 

 

약 2시간의 수술끝에 유치 발치를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당분간은 이가 아파 사료를 물에 불려주라고 하시더라구요.

 

 

수술후에 만난 팡팡이는 대단히 지쳐보였어요.

 

피도 조금 묻어있고.. 마취제와 진통제 탓인지 계속 흐리멍텅ㅜㅜ

 

 

 

 

끝까지 잘 참아준 우리 팡팡이 기특하고 대견스럽네요~!!

 

왠지 모르게 더 성숙해진 느낌입니다.

 

 

 

 

 

당분간은 딱딱한 사료를 불려주거나, 딱딱한것 씹지 못하게 하라는

 

의사선생님 말씀에 큰맘 먹고, 아이펫 밀크와 간식을 종류별로 구매했어요.

 

 

 

가난한 자취생 잔고의 바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수술비 : 180000만원

아이펫밀크2 , ANF통조림3 , 소시지, 한우간파우더...

 

 

어서 취직하지 않으면 집에있는 햇반 같이 돌려먹어야 할 판입니다...

 

 

 

 

 

 

집에와서도 비몽사몽.. 많이 지쳐보이는 팡팡입니다.

 

 

 

 

하지만 아이펫밀크 & ANF 통조림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3

 

2

 

.

.

.

 

1

 

 

 

 

 

이 맛은..

 

 

 

 

아픔도 초월하는 맛인가봅니다..

 

순식간에 싹 비웠어요..ㅎㅎ

 

식욕까지 없었으면 정말 걱정 많이 되었을텐데, 잘 먹어서 다행이에요.

 

 

 

 

다 먹은후 팡팡이는 꿈나라로...

 

오늘 참 고생 많이했네요 우리 팡팡이!

 

잘자거라~

 

 

 

 

 

 

 

(Click) 우리집 팡팡이의 발치 후기

(Click) 포메라니안 Self 미용에 도전하다.

(Click) 가평 애견펜션 쁘띠독에 다녀오다.